본문 바로가기
공간 탐방 design tour

맹그로브 신설① : 1인가구를 위한 코리빙 하우스

by 푸른연꽃BlueLotus 2021. 8. 14.
반응형

열대 지역에서 자라며, 여러 동식물들의 보금자리가 되어 주는 맹그로브(mangrove) 나무. 이와 같은 가치를 도심 속에서 실천하고자 생겨난 코리빙 하우스(Co-living house)가 2021년 6월 문을 열었다. MGRV가 선보이는 맹그로브 신설점은 호텔을 개조하여 311세대, 최대 411명이 살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코리빙 하우스로 사회 초년생과 대학생 등 2030 세대 타깃을 겨냥했다. 다양한 개성을 가진 젊은 밀레니얼 세대들이 서로 조화를 이루며 유쾌하게 살아가는 커뮤니티를 추구한 것.

 

1인실 싱글룸을 기본으로 하되, 2인이 함께 거주할 수 있는 버디룸과 벙크 룸도 제공된다. 대형 부엌과 피트니스룸, 시어터 룸, 헬스 룸, 스튜디오, 코워킹 라운지, 런더리 룸 등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 여러 가지 편의시설을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공용공간도 준비되어 있다. 이 외에도 맹그로브만의 여러 가지 소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. 1일부터 1년까지, 개인의 상황에 맞춰 자유롭게 거주할 수 있어 부담스럽지 않게 체험해볼 수도 있다. 건물에 방문하여 20층 헬프데스크에 요청하면 투어 가이드를 해준다. 가격이나 개인 룸별 사진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.


<주소>

서울 동대문구 신설동 98-24(지번), 서울 동대문구 왕산로22

https://mangrove.city/

 

<층별 안내>

B2F : 멤버 전용 라운지

1F : 로비, 카페, 택배함

3F~19F : 1인실, 2인실, 일부 층은 공용 부엌(6개)과 런더리 룸(4개)

20F : 식당, 커뮤니티 데스크, 커뮤니티룸, 루프탑 테라스


[라이브러리]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각종 서적이 준비되어 있는 곳. 좌식형으로 디자인되어 더욱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.

 

[코워킹 라운지] 함께, 혹은 각자 따로 또 같이 일할 수 있는 공간. 다양한 형태의 좌석이 준비되어 있다.

 

[크리에이터스 룸] 컨텐츠 제작자들을 위해 사진이나 영상촬영, 방송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공간. 예약제로 운영된다.

 

[플렉스룸(헬스룸)] 다양한 운동기구가 있어 근력운동이나 유산소운동을 할 수 있다.

 

[요가 룸] 전신거울을 보며 요가나 스트레칭 등 바닥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을 지원한다.

 

[맹그로브 스토어] 지속가능성을 위한 상점. 비누, 치약, 생리대 등 위생용품부터 쌀, 컵, 세척솔까지 다양한 물품이 구비되어 있다.

 

[키친] 요리를 할 수 있는 공용주방. 인덕션과 후드, 싱크볼 같은 기본적인 시설 뿐 아니라 냉장고, 밥솥, 전자레인지나 각종 조리도구와 식기까지 모두 준비되어 있다. 식재료만 준비한다면 언제고 바로 요리할 수 있다.

 

[식당] 키친 바로 옆에 있는 공간. 군더더기 없이 테이블과 의자만 준비되어 있어 식사에 집중할 수 있다.

 

[런더리룸] 세탁기와 건조기, 스팀다리미 등이 준비되어 있다. 입주민들은 빈 기계를 찾아 자유롭게 사용하면 된다.

 

[택배와 우편보관함] 1층 로비에 있는 공간이다. 택배를 시키면 이 곳에 물품이 보관된다.

 

반응형

댓글